서울인쇄정보산업협동조합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. Untitled Document
Untitled Document
 
 

  제목
  서울인쇄산업 발전 및 비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
  작성자   최고관리자   작성일   16-07-15 16:03
  조회수
  888
  추천수   
서울인쇄산업 발전 및 비전을 위한 간담회 개최
- 서울시, 중구청, 조합이 한자리에 모여 인쇄업 현안 논의

(재)서울인쇄센터(이사장 김남수)가 주관하는 ‘서울인쇄산업 발전 및 비전을 위한 간담회’가 지난 6월 22일 인쇄정보센터 7층 강당에서 열렸다.

우리 조합과 서울시, 중구청이 한 자리에 모여 진행된 이번 간담회에는 김남수 이사장과 서울시의 김태희 경제정책과장, 최성임 주무관, 중구청의 김송희 시장경제과 경제진흥팀장, 박은혜 주무관, 중구 인쇄산업발전협의체 신병태 위원장, (재)서울인쇄센터 김광윤 센터장, (재)서울인쇄센터 김영철 운영위원장, 김윤중 운영위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서울인쇄산업의 현황과 비전, 인쇄진흥지구 지정 등 인쇄업과 관련한 논의를 가졌다.

김남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“최근 우리 업계는 장기화된 경기침체와 더불어 서체프로그램 저작권, 직접생산확인제도 등 대내외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힘겹게 하루하루를 버텨나가고 있다”며 “서울인쇄센터에서 발표할 서울인쇄산업 현황 및 비전을 위한 발전방안과 중구청에서 발표할 인쇄특정개발진흥지구 사업보고와 자유토론에서 나온 여러 의견을 잘 수렴하여 업계의 현실에 맞는 지원책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해주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인사말이 끝난 뒤에는 김광윤 센터장이 ‘서울인쇄산업 현황 및 비전을 위한 발전방안’을 주제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. 발표가 끝난 뒤에는 중구청의 김송희 팀장이 ‘인쇄특정개발진흥지구 지정’과 관련하여 현재 진행상황 및 중요내용을 정리해서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.

발표가 모두 끝나고 진행된 자유토론에서는 김영철 위원장은 “오는 9월에 열리는 제11회 서울인쇄대상 및 인쇄문화축제에 박원순 서울시장님이 꼭 참석해주시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 김윤중 위원은 “서울인쇄대상을 서울국제인쇄대상으로 격상시켜 세계의 인쇄인이 참가하는 국제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서울시에서 지원해주길 바라며 서울인쇄센터를 중심으로 교육 프로그램 확충 등 인쇄업계의 인력양성에도 관심을 기울여주길 바란다”고 말했다.

김태희 서울시 경제정책과장은 “서울시가 현장의 상황을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는 건 아니기 때문에 현장의 목소리를 지속적으로 전달하는 것이 중요하다”며 “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여러 의견들을 잘 검토하여 시 차원에서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은 지원하도록 하겠다”고 밝혔다.

목록


Untitled Document
Untitled Document